대학안내

최근동정

2023-03-13
대학과 지자체 협력으로 전국 최초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설치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손을 맞잡고 청도의 지역 혁신을 이끌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학위과정으로 전국 최초로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를 설치한다.

 

대구한의대와 청도군은 지난 9일 청도군수실에서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는 김하수 군수의 청도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동력으로 주민자원을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지역인재로 키울 필요가 있다는 의지를 변창훈 총장이 적극 수용함으로서 설치하게 되었으며, 특히 본 학과는 대학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자체가 필요로 하는 지역발전형 인재를 맞춤형 교육으로 양성하는 전국 최초의 학과로서 대학의 교육혁신과 지역발전의 의지가 담겨 있다.

 

대구한의대는 청도군의 비전과 산업, 문화 그리고 미래를 선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청도에 거주하고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한의대는 등록금의 50%, 청도군은 매 학기 50만원씩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본 학과는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인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 소속되어 성인교육에 특화된 교육서비스를 4년간 지원받게 된다. 졸업자격을 갖추게 되면 학생들은 문학사 학위를 수여받는다.

 

변창훈 총장은 본 학과가 전국 최초로 설치되기 때문에 전국적인 관심이 일거로 본다. 청도지역 인재를 선발하여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청도의 핵심기능을 담당하는 지역혁신의 리더로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본 학과는 9월 수시모집과 12월 정시모집을 통해 학생을 모집한다. 입학상담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과 청도군 사회보장과로 문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1. 협약식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변창훈 총장과 김하수 군수.jpg
2. 관계자 기념촬영.jpg
3. 인사말을 전하는 변창훈 총장.jpg
4. 협약식 전경.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38
  • 최종수정일2019.12.02